본문 바로가기
  • Today's special are tomorrow's memories
일본여행/교토

쿄토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

by 눈내리는날 2022. 12. 8.
728x90
반응형

 

토롯코 열차를 타기 위해서 출발 합니다!

미리 에약해 둔 티켓을 받기 위해 이곳으로 왔습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곳에서 발매 하시면 됩니다

토롯코 열차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카메오카 역 <-> 사가역 을 오고 가는 열차 입니다

그것을 타고 계절을 즐기는 열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래는 창문이 없는 칸은 현장구매, 나머지는 예약구매 였지만 그놈의 코로나 때문에 모든 좌석은 예약제로 되어 있어서 예약하고 이곳에서 티켓을 받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언어는 변경 가능하고 이곳에서 바로 발매 하거나 미리 예약한 티켓을 받습니다

저는 예약 했기 때문에 파란 버튼을 누르고, 예약할 때

사용한 결제 카드를 긁거나, 메일로 받은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티켓이 나왔는데 티켓이 정말 많네요

저는 토롯코 아라시야마 역에서 카메오카 역, 카메오카 역에서 사가역으로 돌아오는 티켓을 샀습니다

승차권, 지정석 티켓으로 2장으로 나뉘어 있어서 좀 많네요

한큐 아라시야마 역에 도착했습니다

혹시 토롯코 열차를 타시려는 분이 계신다면 한큐가 아닌 JR을 타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무생각없이 이곳으로 왔는데 이곳이 가장 먼 역이어서 상당히 고생했고, 시간에 못 맞춰서 못 탈 뻔헀네요

도게츠교를 잠시 보고 늦어서 뛰어갑니다~..

토롯코 아라시야마 역 위치를 자세히 몰라서 지도로 확인 하고 갑니다

치쿠린까지 왔네요...

치쿠린의 마지막 구간까지 가야지 토롯코 아라시야마 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걸어온다면 20~30분 걸릴 곳인데 뛰어서 20분안에 왔네요

 

힘들게 힘들게 토롯코 아라시야마 역에 도착했습니다!!!

.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토롯코를 탈 수 있는 역이 보입니다

티켓을 현장 구매 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구매해서 타셔도 되고, 입석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아슬아슬하게 도착해서 이미 사람들이 많아 와 있네요

숨 고를 때 열차가 들어 옵니다 드디어 탈 수 있게 되었네요

 

사가역 또는 카메오카 역이 종점이라 이곳에서 내리고, 새로 타시는 시스템입니다

거의 5분~10분 후에 바로 출발 합니다

저는 창문이 없고, 뚫려있는 자리 이지만 이 칸만 그렇고 나머지는 전부 다 막혀 있습니다

음료가 쏟을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밑에도 뚫려있네요

달릴때 모습입니다

날씨의 영향을 아주 많이 받는 좌석인데 다행이 날씨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안좋은 것은 무조건 마주보고 가야하는게 조금 불편했네요

 

가을느낌이 물 씬 풍깁니다

날씨도 좋아서 시원한 바람도 쐬면서 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람이 없어서 한컷!!

토롯코 열차 모습입니다

클래식 한 열차이고, 달릴 때 소리도 아주 클래식 하게 시끄럽습니다 ㅋㅋ

날씨에 좌지우지 되는 열차이지만 매년 타자타자 하고 못 타고 있다가 탔는데 단풍도 풍경도 한번에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나오시면 되고, 거꾸로 사가역에서 출발하시는 분들도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도 현장 구매 가능하고 열차 상황도 적혀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될 지 모르니 꼭 확인하고, 예약하고 티켓을 수령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일본 관광지는 입출구에 있는 기념품 아니겠습니까 ㅎㅎ

이곳도 당연히 있습니다

흥미가 없어서 바로 패스~

열차 모양으로 된 귀여운 자판기도 놓여있습니다

이곳이 토롯코 사가역 입니다

다른 역보다 크기도 크고 사람들 또한 많습니다

다음에 오실 때는 아라시야마 출발이 아닌 사가역 출발로 해서 카메오카에서 돌아오는 걸로 예약을 해야겠습니다

JR 아라시야마 역이 토롯코 사가역 바로 앞에 있을 줄이야...

진짜 미친듯이 뛰었던 기억이 있네요

 

봄에는 벚꽃풍경을 볼 수 있고, 여름에는 산을 타거나, 익스트림 스포츠가 가능하고, 가을은 단풍놀이 겨울은...없네요

그래서 겨울은 운영을 짧게 하고 운영을 안하는 달도 꽤 많습니다

다음에는 사진찍지 말고 그냥 풍경과 분위기를 집중해서 느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토롯코 열차 공식 사이트

https://www.sagano-kanko.co.jp/

영업시간 : 09:00~17:00

변경이 많으므로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 왕복은 없고 모든 표는 편도입니다

어른: 630엔

어린이 :320엔

운행일 : 3월1일 ~ 12월 29일

정기 휴일 : 수요일 (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운행 합니다 )

JR 아라시야마 역

 

 

728x90
반응형